Maison

Title Image

Beautiful Blog

반려 식물을 이용한 테라피 인테리어

봄철이 오면 이제 봄꽃보다 미세먼지가 먼저 떠오른다. 여름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1년 내내 기승을 부리는 실내 먼지는 슬프게도 우리의 일상이 됐다. 그래서일까, 공기 정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식물들에 부쩍 눈이 간다. 천연 공기청정제로서의 역할은 물론이고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가꿔주는 반려식물들을 모아봤다

1. 아레카 야자 Areca Palm Tree

Siona(@nurseinboots)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레카 야자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다. 천연 가습기로 불릴 정도로 많은 수분을 배출하는 데다, 공기 정화 능력이 출중하다. 크기에 따라 어느 장소에 매치해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베스트 반려 식물이다.

2. 관음죽 Lady Palm

외국에서는 관음죽을 대게 화장실에서 자주 만날 수 있다.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특징 때문.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을 극복하는 데도 탁월하다.

3. 대나무 야자 Bamboo Palm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대나무 야자를 추천한다. 키가 1m 이상이 되는 대나무 야자를 TV나 소파 뒤쪽에 배치하면 캘리포니아 해변가에 있는 듯한 저택의 멋진 풍경이 완성된다. 실내 습도를 올리는 공기질을 높이는 데도 좋다

4. 인도 고무나무 Rubber Plant

관리가 쉬워 손이 많이 가지 않는 인도 고무나무. 넓은 잎은 공기 중의 유독가스를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역할을 한다.

5. 아이비 English Ivy

SHEEX(@sheex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이비는 6시간 내에 60% 이상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벤젠과 암모니아, 크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 실내에서 잘 발생하는 유해 화학물질을 없애주기도 한다. 자연스러운 멋스러움 역시 아이비의 장점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