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Title Image

Beautiful Blog

세계적인 파인다이닝의 인테리어

파인다이닝, 훌륭하다는 뜻의 fine과 정찬을 뜻하는 dining이 결합된 이 단어는 고급 식당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사람들이 비싼 값을 지불하고 파인다이닝을 찾는 데는 품격 있는 서비스, 훌륭한 음식, 그리고 분위기 때문이다. 단지 허기를 달래기 위해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닌, 식사의 과정 자체를 문화에 대한 경험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사이 국내에서도 파인다이닝을 지향하는 레스토랑들이 많아지고 있다. 양식 뿐 아니라 일식, 그리고 한식까지 v파인다이닝의 영역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아테라 뉴욕 Atera NYC

미슐랭 2스타에 빛나는 뉴욕의 아테라 레스토랑. 세계적인 파인다이닝이지만 비교적 아담한 평수로 꾸며져 있다. 이곳은 손님과 셰프들이 아주 가깝게 자리한다. 코스로 나오는 음식을 맛보며 셰프들이 조리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을 정도다. 어둡고 조용한 실내 분위기는 오직 음식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아스트리드 앤드 가스통 Astrid&Gaston

아스트리드 앤드 가스통은 외관부터 거대한 성을 연상하게 만든다. 실내의 높은 천장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들어준다. 레스토랑의 곳곳의 나무들은 마치 야외정원에서 식사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준다. 넓은 평수의 레스토랑은 공간마다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점도 이 레스토랑의 장점이다.

 

William Wilson(@willtrep)님의 공유 게시물님,

레스토랑 안드레 Restaurant Andre

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인 파인다이닝 반열에 오른 싱가포르의 레스토랑 안드레. 건물과 건물 사이에 살짝 숨겨져 있어 마치 비밀 정원을 찾아가는 기분이 든다. 하얀 외관에 고운 파란색 입구 역시 동화 속 세계로 안내하는 듯 하다. 이 곳 역시 다른 파인다이닝들과 마찬가지로 은은한 조명을 차용하고 있다. 인테리어에 크게 힘을 주지는 않았지만, 하얀색 식기와 테이블이 단정한 인상을 준다.

 

Pearlzeng(@pearlzeng)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