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Title Image

Beautiful Blog

해외 유명 카페 인테리어

가정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에스프레소 머신 등 전문 커피 장비가 보편화되었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카페를 찾는 이유는 뭘까? 아마 특유의 분위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국내에 별다방이 상륙했을 때만해도 허영으로 비쳐지던 카페문화는 이제 자연스레 생활 속에 스며들었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테이블 2~3개가 고작인 소형 카페 매장들도 각각의 아이덴티티를 갖추게 됐다. 카페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리고 컨셉은 최근 SNS를 통해 그 자체로 홍보 전략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한 곳이 급부상하면 금방 비슷한 공간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국내 카페에 염증이 생긴다면, 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카페들을 살펴보자.

호치민

루진(L’USIN) 카페

베트남의 경제중심지인 호치민에 위치한 루진 카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난 힙한 플레이스다. 2층에 위치해 있어 초행자에게 찾기 어려운 공간이지만, 그럼에도 많은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이 곳의 특징은 카페와 레스토랑, 멀티숍과 같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다. 편집숍에는 꼼데가르송, 메종키츠네, 칩먼데이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판매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베트남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연유커피를 비롯해 이탈리아식 커피, 그리고 다양한 음료들이 구비되어 있다.

 

@greeneggs_and_kegs님의 공유 게시물님,

Afoto Nov(@afoto)님의 공유 게시물님,

Waew Khoman(@waewzie)님의 공유 게시물님,

멜버른

브라더 바바부단(BROTHER BABA BUDAN) 카페

오로지 커피만을 위한 카페 브라더 바바부단. 매장은 10명 정도가 착석할 수 있는 작은 규모지만 언제나 손님들로 가득 찬 곳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브라더 바바부단은 들어설 때부터 카페 고유의 정서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원두를 다룰 때 쓰는 스쿠프를 차용한 문고리부터. 천장을 장식한 거꾸로 매달린 의자들까지 모두 신선하게 다가온다. 여기에 메뉴판과 테이크 아웃 잔 등에 새겨진 브라더 바바부단의 시그니처는 한 번 방문한 고객에게도 깊게 각인된다.

 

Anne(@uwenna)님의 공유 게시물님,

Kat Rodgers(@krazykatmeow)님의 공유 게시물님,

일본

에이투지(to Z cafe) 카페

에이투지는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요시모토 나라가 꾸민 카페다. 소박한 분위기, 은은한 조명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에는 요시모토 나라의 일러스트가 반영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통유리 창으로는 도쿄의 풍경이 훤히 내다보여 기분전환을 위해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whipcream_22)님의 공유 게시물님,

ㄹui(@1998.02.22)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