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Title Image

Beautiful Blog

숫자보다 조항이 먼저! 인테리어 업체 선정TIP

자영업의 시작에는 항상 돈이 걸림돌이 된다. 발품 팔아 목이 좋은 영업장을 얻었다면 이때부터 진짜가 시작이 된다. 맛만 있으면 사람이 몰리는 외식시장은 이미 저문 지 오래. 아무리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팔아도 손님들이 유독 발길을 주지 않는 매장들이 있다. 물론 이유를 하나로 꼽을 수는 없지만, 손님들은 대게 첫 인상이 좋지 않으면 매장 안으로 들어서지 않는다.

당초 저렴한 가격이나 업체 명성에 속아 착수금부터 건네고 공사를 시작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반드시 하자 및 보수 관련 세부적인 합의 사항을 넣어야 한다. 인테리어 및 건축에 있어 부실 시공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마감 기간 역시 명시하는 것이 좋다. 마감이 늦어지면 당연히 매장의 오픈이 늦춰질 수밖에 없기 때문.

대부분의 고객들이 놓치는 부분도 있다.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르면 비용이 1500만원을 넘는 인테리어 공사는 시공면허를 보유한 업체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 무면허 업체를 통해 인테리어 1500만원 이상의 공사를 진행했다가 하자가 발생하면 법적으로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부족해진다.

사실 인테리어나 건축 시공 현장은 많은 변수가 발생한다. 이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을 정도로 베테랑인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이유다. 견적을 내러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본다면 견적의뢰보다 포트폴리오부터 확인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