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Title Image

Beautiful Blog

카페 인테리어 아이템 트렌드

카페가 커피만 맛있으면 되던 시절은 갔다. 이제 커피 맛만큼이나 인테리어가 주목받는 시대. 사정이 이렇다 보니 카페 인테리어에도 트렌드가 생겨났다. 입구에서부터 고객들 발길을 잡아야 한다는 카페 인테리어. 지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핫한 카페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타일 소재
최근 카페들은 타일 소재를 적극적으로 인테리어에 도입하고 있다. 대게 화장실 등 위생이나 청결을 우선으로 하는 공간에 사용되던 타일의 재발견이라고 할 수도 있다. 인테리어를 위해 사용되는 타일은 대게 바닥보다는 벽에 사용된다. 질감과 크기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패브릭과 우드, 철재 어떤 소재와도 잘 어우러진다는 장점이 있다.

 

골드 아이템
블링블링한 골드 아이템은 여성을 주고객으로 하는 카페 소품으로는 최고로 손꼽힌다. 지나친 광택보다는 은은한 골드빛을 사용하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 자칫 잘못 사용하면 촌스러울 수 있다는 편견 때문에 외면 받던 골드 아이템들은 카페 인테리어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리석과 어우러진 가구로는 물론이고, 조명을 비롯해 트레이 같이 작은 소품에도 반영되고 있다.

 

Candelabra(@shopcandelabra)님의 공유 게시물님,

Konfetti Love(@konfetti_love)님의 공유 게시물님,

@everythingirliee님의 공유 게시물님,

대리석 소재
대리석은 일명 부내(?)나는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화이트에 톤을 맞춘 카페에서는 테이블 등 포인트 요소로 대리석을 많이 사용한다. 천장이 높고, 화려한 조명이나 볼드한 장식을 사용할 경우에는 대리석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도 있다. 마블의 색상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게 차가운 느낌을 주다 보니 여름철 카페 인테리어에는 더 없이 좋은 아이템이다.